우리들의이야기
> 입시매거진 > 멘토ㆍ멘티
[아주대학교] 수시 논술전형 원서 내가 넣어도 될까??


수시 원서를 넣을 9월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다. 
어느 대학 어떤 과를 어느 전형으로 지원할지 마지막으로 결정해야 될 때가 온 것이다. 
그러나 내가 내신이 안된다. 또는 수능이 안 나올 것 같다. 혹은 생기부가 부실하다는 이유로 
갑자기 논술 전형을 생각해 보는 학생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또 내 글쓰기 실력에 불안하기도 하고 이제 와서 준비 해도 될까? 라는 생각에 논술 전형을 넣을지 말지 고민하는 학생들도 많을 것이다. 

이번 기사는 그런 불안한 학생들을 위해 논술전형으로 대학교에 입학한 필자가 준비해본 '수시 논술전형 준비 노하우' 이다.



논술 전형을 준비하기전 가장 먼저 해야될 일은 '대학별 수시 최종 모집 요강 확인하기' 이다.

말할 것도 없이 대학마다 내신에 반영되는 과목도 다르고 과목별 비율도 다르게 집계하기 때문이다. 

나에게 가장 유리한 대학교를 찾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대학교마다 특이한 케이스의 경우가 존재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서울시립대의 경우 논술전형은 '학교장 추천'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이런 특수한 상황들을 미리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학별 수시 최종 모집 요강을 확인해야만 한다. 





대학별 수시 최종 모집 요강을 확인할 때는 위의 상황들을 잘 확인해야만 한다.
특히 수능 전에 논술고사를 보는 대학도 있고, 수능을 본 다음에 논술고사를 보는 대학도 있기 때문에 꼭 체크해야만 한다.


 

 

대학별 수시 최종 모집 요강을 확인하였으면 그 다음으로 해야될 것은 논술 준비이다.

논술 준비를 하면서도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출제하는 대학을 잘 살펴서 원서를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필자가 준비한 논술전형 준비 노하우는 여기까지이다. 

조금이나마 이 기사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꼭 모두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하이틴입시코리아매거진 대학생기자단

  서지윤 대학생기자
 eureka_98@naver.com
Copyrights ⓒ 입시코리아 www.ipsi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총0개)
   좋아요 0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이틴입시코리아매거진 기자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