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인터뷰 뉴스
> 입시매거진 > 포토.인터뷰 뉴스

[입시코리아] [인터뷰] 푸르던 하늘처럼 맑고 청량했던 지혜, 준현 학생과의 인터뷰

푸르던 하늘처럼 맑고 청량한 지혜, 준현학생을 홍익대학교 캠퍼스에서 만나보았다.


나를 소개하자면?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16학번 이지혜입니다.

커버모델을 촬영한 소감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경직됬었는데 후에 촬영분위기도 재밌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제 인터뷰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요!

교내외에서 진행하는 활동들이 있다면? 또, 수험생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교내외 활동이 있다면?

아무래도 만화는 인물에서 얻는 힘도 있지만 배경으로 느낌을 주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되서 한참 입시를 준비할때 처음 가보는 거리로 가서 사진을 찍고 그 배경을 참조해서 만화를 매일 한편씩 만들었어요. 그런것들이 나중에 웹툰을 그릴때도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올 여름방학에 하고자 하는 계획이 있다면?

올 여름 방학엔 N사에서 개최하는 웹툰 공모전에 도전할 계획이 있습니다. 학교 생활중 준비해왔던 스토리로 방학때 작화들을 그릴 예정입니다. ㅎㅎ 

현재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목표

원래 직장 생활을 하다가 뒤늦게 제가 하고싶었던 만화를 그리자 해서 지금 대학교에 온건데요. 역시 그런만큼 저는 웹툰작가가 꼭 되고싶고 후에 웹툰 편집장 일을 목표로 두고있습니다.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은?

일단 저의 과로 중심을 맞춘 핫한 아이템은 아무래도 외장하드라고 생각돼요. 메일로 보내도 큰 용량은 자동 삭제가 되고 개인 컴퓨터에 계속 저장해놓으면 컴퓨터가 많이 힘들어 하기때문에...ㅜㅠ 외장하드가 짱이에요! 대신 관리 꼭 잘해주시고 백업용도 있으면 완벽한 보안이 될거에요. 

요즘 본인의 최대 관심사는?

아무래도 웹툰에 관심을 많이 두는것같아요. 제 만화도 그리면서 다른 사람 만화도 보면 지루하지않냐는둥 많은 말씀들을 하시는데 오히려 그런것들이 연출이나 스토리 등에도 많은 도움을 주거든요. 그래서 항상 만화를 그리다 잘 안풀릴때 참조하여서 저만의 만화로 잘 풀어나가고있습니다. 물론 표절은 안돼요! 

대학생활을 잘 보내기 위한 나만의 꿀팁이 있다면?

대학생활을 잘 보낼려면 일단 자신감이 필요해요. 항상 기죽어 있지말고 지금 자신의 꿈을 펼칠려고 배우러왔는데 소극적이게 하지말고 적극적이게 행동하세요! 또한 남들에게 배울점도 많기 때문에 때론 입을 열기보단 귀를 많이 열어주세요 :-)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선배로서 해주고 싶은 말

그림을 안그리고 직장생활에 익숙해진 저는 항상 '내가 할수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냥 생각없이 사표내고 무작정 그리기 시작했어요. 정말 무모하고 넣었던 대학은 단 하나였구요. 합격발표날 떨어진것같다며 사표내던 자신감은 어디갔는지.. 혼자 우울해져서 머리를 콱 단발로 잘랐다가 합격한게 생각나네요..ㅋㅋ 여러분 안될거라는 생각 하지마세요. 그리고 도전하세요 아직 저희는 인생의 반의 반도 안살았답니다. 화이팅!


나를 소개하자면?

저는 광운대학교에 다니고있는 1학년 이준현 입니다 취미는 노래부르는것과 그림그리는것 입니다. 

커버모델을 촬영한 소감

키도부족하고 얼굴도 부족해서 내가 무슨 모델을 할 수 있을까?한번도 해보지 못했는데 잘할수 있을까? 이런생각을 해서 처음에는 긴장되고 어색했지만 PD님과 다른 모델분들이 친절하셔서 쉽게 친해지고 촬영도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교내외에서 진행하는 활동들이 있다면? 또, 수험생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교내외 활동이 있다면?

학교밖에서 진행하는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가 있습니다. 여성들을 위한 물품들을 나누어주거나 남성들을 위해 간식과 물을 나누어줍니다 

올 여름방학에 하고자 하는 계획이 있다면?

올 여름방학에 하고자 하는 계획? 저는 면허를 땃지만 연수를 받지 못해서 연수를 받고 친구들과 여행을 가고싶습니다. 

현재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목표

상담심리사가 되고싶습니다!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은?

저희학교는 피젯 스피너 입니다! 

요즘 본인의 최대 관심사는?

저는 이번 대학입학을 해서 뒤늦게 친구에게서 하이틴 입시 코리아 매거진을 알게되었는데요 입시친구들을 위한 대학교정보를 알려주고 학생들의 관심사,학생들이 원하는 것 등등 우리 10대 20대를 위해 도와주는거 같아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생활을 잘 보내기 위한 나만의 꿀팁이 있다면?

고등학교와 달리 처음보는 사람들이라서 자신의 이미지를 새롭게 할 수 있는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다니고 선배들에게는 인사를 잘하기만 하면 즐거운 생활이 될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선배로서 해주고 싶은 말

항상 부모님들은 대학와서 ~~할수있으니까 좀만참아라 대학가면 다할수 있다 하시는데 저도 처음이는 그게 이해가안되서 고3때 많이 놀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학들어오고나서 많이 느꼈던거 같습니다. 정말 할수있는게 많아지고 자유로워지고 그동안 못했던거 다해보니까 행복했습니다. 곧있으면 수능인데 조금만 참고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안정아기자 sjhan@ipsikorea.com     
Copyrights ⓒ 입시코리아 www.ipsi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